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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 [ 취소/반품/교환 ] 취소/반품/교환 문의 방법

    문의를 통해 판매자의 연락처를 받으신 뒤 7일 이내 신청


    1. 상단에 있는 마이샵 클릭


     

    2. 1:1 맞춤상담 클릭



    3. 글쓰기를 누른 후 취소/반품/교환 판매자 연락처 신청

     

     


    ※ 호구샵 고객센터에 취소/반품/교환 문의를 신청해도 처리를 못해드립니다. 반드시 판매자를 통해서 취소/반품/교환을 신청해 주세요


  • [ 취소/반품/교환 ] 반품배송비 부담주체와 결제방법이 궁금해요.

    원인 제공자가 왕복 배송비 부담 / 지금결제함, 상품에 동봉함,

    판매자에게 따로결제 중 택1로 결제


    ※ 반품배송비 결제 방법
    1. 지금결제함 : 환불금액에서 차감 빠른 환불처리를 위해 권장하는 방법

    2. 상품에 동봉함 : 자동환불처리 불가, 판매자에게 환불 승인요청 필요, 분실위험이 있어 권장하지 않음

    3. 판매자에게 따로결제 : 판매자에게 반품배송비 직접 송금, 반품요청 전 판매자와 협의 필요

     

    ※ 반품배송비 구매자 부담 안내

    1. 구매자의 단순 변심

    2. 연락처 오기재, 주소지 오류, 부재, 연락두절 등 수취인의 사정으로 반송된 경우

    3. 구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4. 최초운송비도 반품원인 제공자가 부담

     

    ※ 반품배송비 판매자 부담 안내

    1. 상품제목 및 상세페이지 내 표시·광고된 내용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2. 판매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3. 판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4. 최초운송비도 반품원인 제공자가 부담

  • [ 취소/반품/교환 ] 무료배송 상품을 반품하는데 반품배송비를 5천원이나 결제하라고 나옵니다.

    최초배송비와 반품배송비는 반품원인 제공자가 부담

     

    무료배송 상품은 배송비가 없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가 최초배송비를 대신 부담한 것입니다.
    따라서 최초배송비와 반품배송비를 합한 5천원이 청구됩니다.
    배송비 선결제 상품 역시 선결제한 배송비가 포함된 금액이 환불되기 때문에 왕복배송비가 모두 청구됩니다.

     

    ※ 판매자 설정 배송비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음

  • [ 취소/반품/교환 ] 택배사 표준약관 안내

    택배사 표준약관

    ※ 제10조 (운송물의 수탁거절)

    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운송물의 수탁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운송장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지 아니한 경우
    2. 고객이 제7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청구나 승낙을 거절하여 운송에 적합한 포장이 되지 않은 경우
    3. 고객이 제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확인을 거절하거나 운송물의 종류와 수량이 운송장에 기재된 것과 다른 경우
    4. 운송물 1포장의 크기가 가로, 세로, 높이 세 변의 합이 160cm를 초과하거나, 최장변이 120cm를 초과하는 경우

    5. 운송물 1포장의 무게가 30kg를 초과하는 경우
    6. 운송물 1포장의 가액이 3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7. 운송물의 인도예정일(시)에 따른 운송이 불가능한 경우
    8. 운송물이 화약류, 인화물질 등 위험한 물건인 경우
    9. 운송물이 밀수품, 군수품, 부정임산물 등 위법한 물건인 경우
    10. 운송물이 현금, 카드,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건인 경우      
    11. 운송물이 재생 불가능한 계약서, 원고, 서류 등인 경우
    12. 운송물이 살아 있는 동물, 동물 사체 등인 경우
    13. 운송이 법령, 사회질서 기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경우
    14. 운송이 천재, 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불가능한 경우

    ※ 제7조 (포장)
    2. 사업자는 운송물의 포장이 운송에 적합하지 아니한 때에는 고객에게 필요한 포장을 하도록 청구하거나,
       고객의 승낙을 얻어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충격량을 고려하여 포장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추가적인 포장 비용이 발생할 경우, 사업자는 고객에게 추가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9조 (운송물의 확인)
    1. 사업자는 운송장에 기재된 운송물의 종류와 수량에 관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어 그 참여하에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손해배상 제한 등)
    1. 을이 회원에게 배상하는 손해의 범위는 을과 회원간의 개별 계약에 따라 제한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2. 을과 회원 간에 별도의 개별 계약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그 손해배상의 범위는 을의택배이용약관 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승인한 택배표준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갑은 제7조에 따라 갑 사이트에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여 회원들이 택배 서비스 이용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택배사 표준 약관 안내는
    여기를 클릭하기 바랍니다.

  • [ 취소/반품/교환 ] 교환신청 했는데 반품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판매자 연락처로 문의를 해 전환 신청을 해주세요



    취소/반품/교환 문의하는 방법

  • [ 취소/반품/교환 ] 판매자에게 반송한 상품의 운송장 번호를 잃어버렸습니다.

    택배사에서 운송장 번호 확인 가능

     

    성함, 반송 날짜, 연락처, 주소 등 확인 후 안내 가능하오니 택배사로 문의해 주세요.

  • [ 취소/반품/교환 ] 구매결정 했는데 반품신청 가능한가요?

    배송완료 후 7일 이내라면 구매결정 여부와 상관없이 판매자에게 신청 가능

     

    반품신청 기간 경과 시 반품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기간이 지났더라도 판매자와 협의한 경우에는 반품 가능합니다.



    취소/반품/교환 문의하는 방법

  • [ 취소/반품/교환 ] 반품상품은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상품문의를 통해 문의를 해주시면 관리자가 답변을 해드립니다

    사이트 하단 호구샵 주소로 상품을 보내면 반품처리가 불가합니다. 반드시 판매자에게 보내주세요.



    취소/반품/교환 문의하는 방법

  • [ 취소/반품/교환 ] 반품운송장은 꼭 보관해야 하나요?

    상품분실 및 판매자 확인지연 방지를 위해 교환/반품 완료전까지 반드시 보관

     

    운송장은 반품상품 발송했다는 증빙자료로 사용됩니다.
    운송장 번호를 분실했다면 택배사로 확인 가능합니다.

  • [ 취소/반품/교환 ] 수취확인을 했는데 반품신청이 가능한가요?

    배송완료 후 7일 이내라면 판매자에게 반품신청 가능

    구매자 변심으로 인한 반품의 반품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취소/반품 시 사용한 할인쿠폰은 유효기간 내에서 무제한으로 복구됩니다.
    단, 일부 쿠폰에 따라 유효기간이 변경되어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취소/반품/교환 문의하는 방법

  • [ 취소/반품/교환 ] 반품신청을 취소했는데 재반품신청이 가능한가요?

    반품신청 철회했던 주문건도 재반품신청 가능

     

    재신청 후 수거지시 내려지기 전까지만 재철회가 가능합니다.


    취소/반품/교환 문의하는 방법

  • [ 취소/반품/교환 ] 반품신청을 했는데 택배기사님이 오지 않아요

    마이샵 > 주문내역 조회 > 반품 정상 접수 여부 및 수거지 주소 확인


    일반적으로 반품신청 후 2~4일 안에 택배사 직원이 방문합니다.(편의점택배 제외)

    반품신청이 정상 접수되어 있는데도 택배사 직원이 방문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031-831-3746)로 문의해 주세요.

     

    ※ 택배표준약관에 따라 취급 가능 상품 제한

     

     

  • [ 취소/반품/교환 ]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경우 반품불가

    1. 반품신청 기간 경과 : 배송완료 7일 이후 반품불가

       표시/광고와 상이한 경우에는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신청 가능

    2. 구매자 책임사유로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상품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가능하나 포장자체가 상품가치로 인정받을 만한 경우 제외
    3.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4. 구매자가 상품을 사용(일부소비)하여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시간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6. 고객주문에 따라 상품제작에 들어간 주문제작 상품

    7.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8. CD/DVD,게임,책은 포장 개봉 시 반품불가

     


    ※ 제품별 반품불가 사례

    1, 컴퓨터 종류 : 컴퓨터 설치, 부품 손실, 임의로 부품 탈착

    2. 소프트웨어 : CD, VCD, 비디오테이프 등의 박스포장 제거, 바코드 손상

    3. 가전 : 제품설치(장착), 상품 사용

    4. 화장품/미용/향수류 : 밀봉 개봉, 포장 훼손

    5. 가전/주방 : 설치상품 설치

    6. 스포츠/레저/건강 : 골프상품 헤드그립 제거, 상품사용

    7. 침구/수예 : 제품수선, 세탁

    8. 가구/인테리어 : 설치상품 설치, 주문제작 상품 제작중인 경우

    9. 보석/시계 : 홀로그램 제거, 주문 셋팅된 경우

    10. 의류/잡화 : 제품수선,세탁,명품택(Tag) 또는 의류 라벨 제거

    11. 식품 : 발송과 동시에 훼손 진행, 포장 훼손, 포장 개봉

  • [ 취소/반품/교환 ] 반품과 취소는 어떻게 다른가요?

    상품 발송 여부를 기준으로 발송 전에는 취소, 발송 후에는 반품으로 처리

    입금대기/결제대기/결제완료 단계에서만 즉시취소 가능하고 배송준비중이면 발송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배송시작/배송중/배송완료 상태에서는 취소가 불가하고 배송완료 7일이내에 반품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마이샵 > 주문내역 조회에서 배송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 취소/반품/교환 ] 장바구니로 여러 상품을 한번에 구매했는데 일부상품만 교환/반품하고 싶어요.

    1대1 문의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해 교환/반품 신청


    배송조건이 다른 상품을 일부 취소하면 배송조건에 따라 반품배송비가 달라지므로 반드시 반품배송비를 확인해 주세요.

    단순변심으로 교환/반품하는 경우 교환/반품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1. 현금결제건 : 신청한 환불 방법에 따라 스마일캐시 또는 내계좌로 환불
    2. 신용카드결제건 : 카드사에 따라 취소금액만 승인취소 또는 취소금액 제외한 나머지 금액 재결제로 진행

  • [ 취소/반품/교환 ] 교환/반품신청을 철회할 수 있나요?

    판매자에게 철회 요청 (교환/반품수거 지시 내려간 이후에는 불가)


    교환/반품신청을 취소하면 정상건으로 복구되고 교환/반품배송비는 본인 계좌로 환불됩니다.
    반품 발송 후 교환/반품신청취소는 판매자에게 직접 요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취소/반품/교환 문의하는 방법

  • [ 취소/반품/교환 ] 반품을 하려면 판매자와 반드시 협의를 해야 하나요?

    반품 시 판매자와 반드시 협의가 필요하지 않으나

    반품불가 상품 반품 시 구매자에게 반송될 수 있음

     

    상품 상세페이지에 고지되어 있는 반품/교환 유의사항을 꼭 숙지해 주세요.

    가전제품은 하자판정서 등 하자로 반품하더라도 절차가 까다로울 수 있고 상품별 반품처리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 [ 취소/반품/교환 ] 반품신청 방법이 궁금해요.

    배송완료 7일 이내에 판매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청


    단, 표시/광고와 상이한 경우에는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이 경우 반품배송비는 판매자가 부담하고 반품신청은 판매자에게 연락을 통해 신청



    취소/반품/교환 문의하는 방법
  • [ 취소/반품/교환 ] 판매자가 반품 처리를 해주지 않아요.

    반품배송비 미결제 또는 기타사유로 환불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이유 없이 반품승인을 지연하거나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으면 고객센터(031-831-3746)로 연락 주세요.


    ※ 일부 전자제품이나 주문제작 상품, 식품류 등의 상품은 반품불가 할 수 있음

  • [ 취소/반품/교환 ] 교환배송비 부담 주체와 결제방법이 궁금해요.

    교환배송비는 원인 제공자가 부담하고 교환 신청 시

    지금결제함, 상품에 동봉 등 결제방식 선택

     


    ※ 상품 하자 및 판매자 귀책사유에 의한 교환은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 부담 (상품에 따라 상이)

    ※ 교환배송비 동봉은 분실위험이 있으므로 다른 결제수단 선택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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